2025.09.29 (월)

여수시

여수시, 농기계임대사업소 10월 한 달간 휴일 근무 운영

추석 당일·익일 제외, 주말·공휴일에도 임대 가능… 연말까지 임대료 50% 감면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여수시는 가을철 농번기를 맞아 지역 농업인의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0월 한 달간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근무를 운영한다.

 

이에 따라 본격적인 수확철을 앞둔 농업인들은 주말과 공휴일에도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다.

 

휴일 근무 기간은 10월 3일부터 31일까지이며, 추석 당일(10월 6일)과 익일(7일)만 휴무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용 대상은 여수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이다.

 

시는 대형농기계(트랙터, 콤바인, 스키드로더)는 농작업 현장으로 무상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임대 농기계에 대한 현장 수리 서비스도 지원한다.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농업인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사전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기종별 특성과 임대료는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농기계임대사업소는 84기종 145대의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으며 농업인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임대료를 50% 감면하고 있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가을 수확기를 맞아 농업인들이 시간 제약 없이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휴일 근무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맞춤형 농기계 임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