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목포시

목포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마을기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활성화로 지속적인 도시재생 추진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목포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지난 8일, 마을기업과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목포시 도시재생 사업지역 마을기업과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육성 및 설립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 모색 ▲목포시 도시재생지역내 마을기업과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 및 사업추진을 위한 협력 ▲양 기관 관련 업무 협력체계 구축 및 홍보활동 연계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공동 협력 등이다.

 

권용선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사업지역 내에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현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은 “마을기업과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재생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주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목포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 가치 확산 모델을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실천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해 도시재생의 성과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