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광주광역시의회

고영임 북구의원, ’지방정부 ESG 행정 실천 전략’ 모색을 위한 세미나 개최

지방정부의 ESG 경영 실천 방안 논의 및 정책 적용 방안 모색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광주 북구의회 고영임 의원(중흥1·중흥·신안·임·중앙동/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6일 북구평생학습관에서 ‘ESG 행정 실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을 지방행정에 접목하고, 이를 실질적인 정책으로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해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발표자로 나선 김세훈 지방공기업평가원 경영기획실장은 “지방정부의 ESG 실천은 단순한 책임 이행을 넘어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 요소”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략 목표 설정과 핵심성과지표(KPI) 도입, 표준 매뉴얼 구축 등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영임 의원은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하에서 ESG 경영은 시대적 요구로, 지방정부가 ESG 실천에 앞장서야 한다”며 “기후 위기 대응과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을 골자로 하는 ESG 행정은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ESG 행정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향후 북구의 정책 수립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