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1 (금)

양평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 포에버뉴스 박정배 기자 ] 양평군은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양평역 및 양평군 일원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 권리 보호와 상호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양평군 주관으로 양평경찰서, 양평교육지원청, 경기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양평군가족센터, 양평종합사회복지관,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 양평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양평어린이집 등 총 50여 명이 참여해 아동학대 예방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아동학대 예방에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군민과 지역사회 각계각층이 아동 보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더욱 튼튼한 아동보호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예방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평군은 매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비롯해 지역사회 관심 제고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양평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관내 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인식개선 설문조사를 실시해 양평군만의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동학대가 의심되거나 이상 징후가 발견될 경우 즉시 112 또는 양평군 아동학대 상담전화(771-1391)로 신고할 수 있으며, 양평군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