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광주광역시

청년 인재 찾는다…광주광역시, 인재상 후보 공모

8월20일까지 ‘대한민국 인재상’ 지역 후보자 모집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광주광역시는 오는 8월 20일까지 ‘2025 대한민국 인재상’ 광주 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부문 후보자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혜와 열정으로 탁월한 성취를 이룬 인재, 창의적 사고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인재, 배려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재를 발굴해 포상한다.

 

올해는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우수 인재 총 100명을 선발한다.

 

고등학생 40명 내외, 대학생·청년일반인 60명 내외로 구성되며, 국무총리상(1명)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수상자 99명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광주시는 8월20일까지 지역 대학생·청년일반인 부문 후보를 공모해 지역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7명을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 추천할 계획이다.

 

이후 교육부장관이 위촉한 중앙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 검증, 중앙심사(서류·면접·발표)를 진행해 오는 12월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지원자는 대한민국인재상 접수 누리집을 통해 지원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추천서는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에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경화 대학인재정책과장은 “지역 우수 인재 발굴을 통해 청년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대한민국 인재상 선발을 계기로 지역 인재 육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