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9 (금)

경기도청

경기도사회적경제원, 'ESG경영 및 비전' 선포식 열고 "사회적경제 선도하는 공공기관 책임 다하겠다" 선언

ESG경영 및 비전 선포식 개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최근 옛 경기도청사 내 사회혁신공간 팔로우(Follow)에서 ESG경영 및 뉴비전 선포식을 열고 ‘경기도민과 함께 사회적경제를 선도하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핵심 가치로 하는 ESG경영을 기관 운영 전반에 체계적으로 반영하겠다며 ESG경영을 공식화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이를 실행하기 위한 ESG경영위원회를 함께 출범시켰다.

 

ESG경영위원회는 위원장인 남양호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을 비롯해 내부위원 5명, 외부 ESG 전문가 3명 총 9명으로 구성되며, ESG 중장기 전략 심의 및 ESG 경영 정책 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뉴비전 선포와 함께 새로운 미션으로 ‘사람·지역·가치를 잇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제시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이번 비전 선포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책임 있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

 

구체적 전략목표로는 사회적경제조직 매출 성장률 10% 증대, 경기임팩트펀드 주목적 투자 달성율 100%, 사회적경제 도민 인지도 80% 향상, 내부 전문가 비율 20% 달성 등을 설정했다.

 

남양호 원장은 “이번 ESG경영 및 비전 선포는 우리 기관이 나아갈 방향과 가치를 도민과 함께 공유하는 출발점”이라며,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ESG 원칙을 바탕으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