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4 (목)

곡성군

곡성군,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소득 보전과 사회참여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2026년도 노인 일자리 사업에는 공익 활동, 역량 활용, 공동체 사업단, 취업지원 등 4개 유형, 30개 사업단에서 총 1,587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노인 일자리 참여 자격은 공익 활동 사업은 65세 이상 기초연금 또는 직역연금 수급자, 역량 활용 사업은 65세 이상(일부 유형 60세 이상 가능), 공동체 사업단 및 취업 지원은 60세 이상이다.

 

단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등급자(1~5등급, 인지지원등급), 타 일자리 사업 2개 이상 참여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곡성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곡성군지회, 곡성군새마을회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난해보다 177명이 증가한 규모로 문화유산 지킴이, 온동네 초등돌봄, 스마트 시설안전관리 매니저, 지역사회 방역 활동 등 4개 신규 사업이 신설됐다.

 

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노년 인구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