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4 (수)

양평군 단월면 향소 2리, '달·고·나' 행복 나눔으로 주민들 웃음 가득

 

[ 포에버뉴스 박정배 기자 ] 양평군 단월면은 지난 23일 향소 2리 마을회관에서 양평군 무한돌봄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달려가 고치고 나누는 행복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달·고·나’ 사업은 생활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주민 곁으로 직접 찾아가 제공하는 현장 중심의 복지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동세탁 서비스 △스마트폰 교육 △보건복지 상담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여름철 사용한 대형 이불 등을 직접 세탁하고 건조해 전달하는 ‘이동세탁 서비스’는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정에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특별 편성된 ‘스마트폰 교육’에서는 보건복지상담센터(129) 이용법, 스마트폰 기본 활용법, 질의응답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집에 있는 세탁기로는 이불 빨래가 늘 어려웠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세탁해 주시니 정말 감사하다”며 “스마트폰 교육도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희철 단월면장은 “찾아가는 행복 나눔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편안하고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