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김포시는 행정의 디지털 전환과 시민 소통 강화를 위해 민원상담 챗봇서비스 ‘김포톡’을 오는 9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포톡’은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민원 상담 챗봇으로, ▲관광·문화 ▲교통 ▲환경·공원 ▲보건 ▲복지 ▲세금 ▲경제 ▲건축 ▲ 민원행정 등 9개 분야 300여 개의 상담지식을 제공한다.
이에 김포시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2주간 용역 수행사 ㈜와이즈넛을 통해 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포시청 홈페이지(gimpo.go.kr) 우측 하단 ‘김포톡’ 아이콘 ▲김포시 카카오톡 채널 메뉴 ▲휴대폰 큐알코드 등의 방법으로 챗봇에 접속한 후,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와 개선 사항을 제출하면 된다.
설문 주제는 ▲김포톡 접속 시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기타 불편 및 개선 사항 등이며, 접수된 의견은 창의성·실현 가능성·시민 편익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 제안자 50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시민에게는 커피 기프트콘(1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0월 15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김포톡은 시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 상담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편리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