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6 (수)

영암군

영암군 김준권 화백과 함께하는 작은 예술가 판화버스킹 참여자 모집

기억을 찍고 마음을 새기는 판화의 예술적 매력을 경험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재)영암문화관광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가야금산조기념관에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2025 김준권 화백과 함께하는 작은 예술가들의 판화 버스킹’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아동들의 예술적 감성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작은 예술가들은 ▲전통 수묵·채묵 기법을 활용한 목판화 제작 ▲나만의 목판화 창작 ▲합동작품 '판화놀이' ▲바닥 그림 그리기 '우리들 세상' 등에 참여하며, 손 끝에서 시작된 창작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 속 이야기를 예술로 표현하고 서로의 세계를 공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체험은 영암 출신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판화 작가인 김준권 화백이 직접 지도하며 작은 예술가들과 함께 호흡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김 화백은 전통 판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대중화하는 데 앞장서온 예술가로, 미래의 예술가들과 소통을 통해 창작의 즐거움과 예술의 깊이를 나눌 예정이다.

 

(재)영암문화관광재단 지역문화사업팀 조소영 PD는 “이번 판화 버스킹을 통해 어린이들이 영암의 자원과 삶의 시간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표현할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또래 친구들과 함께 작업하며 공동체 예술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김준권 화백과의 만남은 예술이라는 놀이터를 더욱 깊고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7월 21일까지 가능하며, (재)영암문화관광재단 지역문화사업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