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7 (화)

교육청

이천교육지원청,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교감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교 현장에서 성공적인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 구축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이천교육지원청은 5월 27일 각급 학교의 교감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의 구축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학교 관리자 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현장에서 체계적인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손지원 사무관(갈매초 행정실장)이 강의를 진행했으며, 학생 맞춤 통합지원의 비전과 목표, 구체적인 체계 구축 방안, 운영 사례 등을 중심으로 사업의 전반적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는 학생 개별의 어려움을 조기 발견해 단일한 지원 방식이 아닌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이 통합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학생의 전반적인 성장과 교육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연수를 진행한 손지원 사무관은 “이천 지역 학교에서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가 조기에 정착돼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신속히 발굴해 개입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으로 맞춤형 통합지원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감은 “학생 맞춤 통합지원법이 제정된 배경과 목적을 보다 명확히 알게 됐고, 앞으로 우리 학교 실정에 맞는 지원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내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내실화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