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목)

여주 연라초등학교, 또래상담 주도로 '하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펼쳐

학생들이 전한 존중의 메시지... 따뜻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이끈다

 

[ 포에버뉴스 박정배 기자 ] 여주 연라초등학교는 5월 7일, 친구사랑주간을 맞아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하여 하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아웃리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연라초등학교 또래상담반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높이고 존중과 배려가 살아 있는 또래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 메시지가 담긴 배너 앞에서 사진을 찍고, 풍선과 리플릿을 나누며 친구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 해시태그 스티커 붙이기와 청소년상담전화 1388을 홍보하는 활동을 통해 상담 자원의 필요성과 접근성을 자연스럽게 알렸다.

 

정호동 연라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친구를 존중하는 문화를 직접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날 캠페인 현장에 함께한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역시 청소년상담전화 1388을 소개하며, 위기 상황에서 친구 또는 자신이 안전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안전망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연라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주도의 또래상담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