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양평군, 2025년 경기도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포에버뉴스 박정배 기자 ] 양평군은 28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린 ‘2025년도 국토정보업무 혁신 세미나’에서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도와 시·군 지적 및 지적재조사 담당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분야의 발전과 지적재조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31건의 지적업무 연구과제 중 8건,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21건 중 6건이 경기도 사전심사를 거쳐 발표 과제로 선정됐다. 양평군은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지적재조사 자동화 민원 서비스’를 주제로 발표해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양평군의 사례는 카카오톡 기반의 인공지능(AI) 챗봇 기술을 도입해 24시간 자동 민원 응대를 가능하게 하고, 주민이 모바일을 통해 지적재조사 정보를 확인하고 입회 일정을 예약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으로 주민 편의성과 행정 효율성 모두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양평군은 오는 10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지적세미나 및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권용진 민원토지과장은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지적재조사 자동화 민원 서비스는 주민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행정의 효율성까지 함께 끌어올린 혁신적인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행정혁신을 통해, 주민 누구나 지적재조사 사업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아울러, 전국 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끝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