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9 (월)

경기도

경과원,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한눈에 담은 총람표 제작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도내 중소·벤처·스타트업이 각종 기업지원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2026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스타트업 지원사업 총람표’를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람표는 도내 기업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개별적으로 찾아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 성장 단계와 수요에 맞는 정책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총람표 제작에는 경과원이 운영 중인 기업지원 정책 전반을 폭넓게 담았다. 기업애로, 교육지원, 창업, 사업화, 국내 마케팅·판로, 해외 마케팅·판로, 인증·인센티브, 시설·장비 지원, 기술개발 등 10대 분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각 분야별로 사업 담당 부서가 참여해 최신 사업 정보를 정리하고, 기업 수요를 반영한 맞춤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총람표에는 각 지원사업의 사업명과 주요 지원내용, 접수 시기와 지원 규모, 담당 부서와 연락처를 함께 수록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별도의 문의 절차 없이 필요한 사업을 확인하고 담당 부서와 바로 소통할 수 있어 정책 안내 과정에서 발생하던 정보 누락과 혼선을 최소화했다.

 

또한 기업SOS센터 운영, 교육 프로그램, 창업 및 사업화 지원, 국내외 판로 개척과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연계해 기업 성장 전 주기를 아우르는 정책 구조를 총람표에 반영했다. 기업은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지원사업을 한눈에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경과원은 이번 총람표를 통해 도내 기업이 자신의 상황과 성장 단계에 맞는 지원사업을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하도록 유도했다. 기업은 정책 정보를 종합적으로 비교하며 경영과 기술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지원사업이 다양해질수록 기업이 정책 정보를 찾는 데 느끼는 부담도 커진다”며 “이번 지원사업 현황표가 도내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혁신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 지원사업 현황표’는 경기기업비서 배너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별 신청 일정과 요건은 각 담당 부서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