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9 (월)

시흥도시공사, 통합봉사단 ‘시선’ 발족… 지역상생 실천 본격화

지역사회와의 상생 강화
지역사회 현안 수요에 맞춘 봉사 활동 추진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시흥도시공사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체계화하기 위해 통합봉사단 ‘시선’을 공식 발족했다.

 

통합봉사단 ‘시선’은 ‘시흥도시공사의 선한 영향력’을 의미하는 명칭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공사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이뤄지던 사회공헌 활동을 하나로 묶어 보다 조직적이고 지속 가능한 봉사 체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이번 봉사단 발족을 통해 공사는 임직원 봉사 역량을 결집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운영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특히 지역사회 현안과 수요에 맞춘 봉사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시민 체감도가 높은 사회공헌 모델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병욱 시흥도시공사 사장은 “통합봉사단 ‘시선’의 출범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 문화를 정착시키는 중요한 계기”라며 “시흥시민의 든든한 공기업으로서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며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앞으로 통합봉사단을 중심으로 취약계층 지원, 환경 정화, 지역 밀착형 나눔 활동 등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기업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