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경제

양산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마무리

 

[ 포에버뉴스 사공선 기자 ] 양산시는 지난 16일‘2025년 양산시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최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며,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마무리했다.

 

양산시는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위수탁 협약하여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수행하였으며, 양산시의 지역자원과 문화특성을 활용해 앵커스토어로 도약할 수 있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6개 팀을 지원했다.

 

올해 참여한 팀은 ▲셀포슬린(포슬린페인팅 도자기), ▲국제화연구소(다국어 의료안전 서비스), ▲디자인a출판 더함(양산 홍보 어린이 여행플랩북), ▲마음차연구소(블랜딩 티 체험 클래스), ▲이센소피(통도사를 모티브로 한 사찰 형태 디퓨저 스톤), ▲이모조모(주)(양산 관광 페이퍼토이 달력) 등 6곳으로 사업화 지원금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제품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의 성과를 만들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사업 수행 성과 발표, 시제품‧서비스 전시, 선배 창업가 특강, 로컬 반상회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교환하여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사업 참여자들은 이를 통해 사업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올해 2년 차 사업을 진행하며 로컬크리에이터 각자의 색깔이 담긴 브랜드와 콘텐츠 개발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내년에는 8개 팀을 지원하여 보다 다양한 분야의 로컬크리에이터를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