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서울

서대문구의회 홍정희 의원, “반복되는 주민 불편, 현장 중심 민원 처리해야”

주차교통, 주택, 청소, 도로 등 생활 밀착형 민원, 세심한 대처 필요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서대문구의회 홍정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주차, 청소, 도로 등 생활 밀착형 민원 발생 시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현장을 찾아 신속하고 정확히 처리해 줄 것으로 요구했다.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홍 의원은 감사담당관에게 지속적으로 반복 민원이 발생하는 부서에 대해 질의했고, 감사담당관은 주차교통과, 교통행정과, 주택과, 청소행정과, 도로과, 아동청소년과 등을 주요 부서로 꼽았다.

 

이에 이들 부서의 반복 민원 처리 방식이 대부분 담당 공무원의 구두 보고에 의존하고, 현장 점검이 미흡해 민원인의 고충을 충분히 해소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홍 의원은 "지역 특성상, 장소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반복되는 민원의 경우, 담당 팀장과 함께 현장에 직접 나가서 세밀하게 살펴보고 처리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단순 보고를 넘어선 직접적인 현황 파악과 문제 분석을 통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자는 취지다.

 

이에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는 특이사항이 아니더라도 현장 위주로 민원을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행정으로 임하겠다"며 홍 의원의 지적을 수용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 질의응답을 마무리하며 홍정희 의원은 "감사담당관실의 민원 처리는 주민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업무이다. 이번 감사를 통해 감사담당관실이 현장 중심 적극 행정으로 전환 반복 민원을 해소하고, 주민들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더욱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개선 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점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