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9 (일)

서울

‘내 삶을 지키는 힘, 어른의 자기 돌봄’ 금천구, 이호선 교수 특강 진행

10월 20일 오후 3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개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금천구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3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금천시민대학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대중적 관심이 높은 명사의 메시지를 통해 주민들에게 배움의 동기와 삶의 통찰을 제공하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열린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은 “21세기 어른의 핵심 역량과 자기 돌봄”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스스로를 돌보며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지혜를 전할 예정이다.

 

강의는 국내 최고의 심리‧상담 전문가인 이호선 교수가 진행한다.

 

이 교수는 JTBC ‘이혼숙려캠프’, tvN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며, ‘오십의 기술’, ‘이제 나는 명랑하게 살기로 했다’ 등 베스트셀러 저서를 통해 인간관계와 심리 회복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시민대학은 구민이 스스로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평생학습의 공간”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구민들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자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영감을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천시민대학은 구민의 평생 학습 참여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실용적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전공 과정과 교양 과정으로 나누어 시민참여학부, 미래디지털학부를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