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2 (월)

경제

고령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시작

 

[ 포에버뉴스 사공선 기자 ] 고령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안정을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추진한다.

 

이번 소비쿠폰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 지역 내 소비를 1차 지급 이후 더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2차 지급은 1인당 10만원이며, 전년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12억원을 초과하거나, 전년도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원 초과,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 선정기준 초과 가구는 제외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은 1차와 동일하게 성인 개인별로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지급 받을 수 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첫주는 요일제로 운영되며,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은 1, 6 / 화요일 2, 7 / 수요일 3, 8 / 목요일 4, 9 / 금요일은 5, 0 으로 나누어 신청 가능하다.

 

소비쿠폰은 1차와 마찬가지로 대형마트, 배달어플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 연 매출액 30억 이하의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다.

 

고령군은 이번 2차 지급을 통해 군민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고령군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의 분위기가 2차 지급을 통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민생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