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

군산시

군산시 공공데이터 서비스, 이제 내 손으로! 2025 군산시 공공데이터 설문 실시

9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수요조사…수집된 결과는 향후 공공데이터 개방 계획 기초자료로 활용

 

[ 포에버뉴스 이승훈 기자 ] 군산시가 시민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공공데이터를 발굴하고 개방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2025년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조사'를 9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군산시가 현재 보유한 데이터에 대한 인지도, 활용경험, 품질 개선 의견 등을 수렴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사 결과는 향후 공공데이터 개방 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총 11개 문항으로 공공데이터 인지도, 활용 경험, 필요한 신규 데이터 분야(산업/경제, 복지/의료, 재난/안전 등), 활성화를 위한 개선사항(데이터 확대, 품질 강화, 제공형식 다양화 등)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

 

조사는 시민, 기업, 개발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산시 대표 누리집 ‘시민광장 플랫폼’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군산시는 조사 기간 동안 누리집 팝업 게시와 공식 블로그 및 사회관계망(SNS)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결과는 조사 종료 후 9월 중 분석 보고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 만족도 제고와 민간 활용 촉진을 위해 차후에는 의견 수렴 체계를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공공데이터가 시민에게 효과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시민과 기업의 수요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이번 수요조사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5년 8월 말 기준, 군산시는 총 233건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으며, 분야별로는 ▲복지·교육 32건 ▲문화·보건 55건 ▲행정·산업 41건 ▲ 환경·수산 23건 ▲교통·물류 29건 ▲기타 53건이다.

 

모든 데이터는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