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부평 대표 청소년 축제 ‘2025 부평 청소년페스티벌 놀자!’ 개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월 6일 삼산동 분수공원에서 ‘2025 부평 청소년페스티벌 놀자!’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이 주인공이 돼 지역사회와 함께 즐기는 대표적인 청소년 문화 축제로, 다채로운 체험과 열정적인 무대 공연이 진행된다.

 

올해는 ▲미래와 놀자!(4차 산업·과학 분야 진로체험) ▲모두와 놀자!(토요일엔 피크닉 연계 세대공감 체험부스) ▲게임과 놀자!(보드게임, 복고풍(레트로)오락기 등 놀이형 체험) ▲무대와 놀자!(제25회 청소년가요제 및 제23회 청소년댄스경연대회)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행사 당일 오후 1시 개회식 이후 ‘무대와 놀자!’를 제외한 세 가지 주제의 체험이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각 체험에 참여해 도장을 모으면 종이 모자, 손수건, 키캡 모양 열쇠고리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어 오후 4시부터는 청소년가요제 및 청소년댄스경연대회 본선 무대가 열린다. 총 12팀이 출전하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가수 ‘케이시’가 축하공연을 선보여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경연과 관련, 수련관은 본선 무대를 직접 투표할 수 있는 청소년 현장 평가단을 모집 중이다. 평가단 참가 청소년에게는 봉사활동 시간, 응원도구, 무대 중앙 좌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부평 청소년페스티벌이 청소년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통해 주인공이 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장평가단 모집을 포함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