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화)

경제

부산시-한국자산관리공사, '부산 청년의 지역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7.8. 15:00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업무협약 체결… 박형준 시장,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참석

 

[ 포에버뉴스 사공선 기자 ] 부산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오늘(8일) 오후 3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 청년의 지역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형준 시장과 정정훈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참석하며, 이번 협약은 부산 청년들이 지역기업을 보다 가까이에서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 체결로 부산청년들이 지역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접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 내 취업과 정착을 유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양 기관은 ▲부산청년 취업플러스아카데미 운영 ▲청끌기업 취업전략 경진대회 등을 통해 지역청년의 취업역량을 높이고, 지역기업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강화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청년 취업플러스 아카데미’는 부산지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업을 통해 운영되는 (비)교과목 과정으로, 부산청년잡(JOB)성장프로젝트와 연계해 지역기업 탐방, 현직자 특강, 취업전략 수립 경진대회 등을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청끌기업 취업전략경진대회’는 대학별 취업전략대회에서 선발된 우수 팀을 대상으로 본선 대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본선 대회 우수 팀에게 시상과 함께 한국자산관리공사 현장실습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핵심과제인 청년일자리를 위해 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함께 지역기업 인식개선에 함께 나선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부산 청년이 지역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뿌리내릴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