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금)

경제

임실군, ㈜뉴트라코어 오수 제2농공단지 임실공장 준공식 개최

본격적인 생산 체제 돌입, 유망 기업 유치 및 제조업 경쟁력 강화

 

[ 포에버뉴스 사공선 기자 ] ㈜뉴트라코어가 지난 3일 오수 제2농공단지 내 임실공장에서 건강기능식품 GMP 공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생산 체제에 돌입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심 민 임실군수,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박정규 도의원, 장종민 군의장, ㈜뉴트라코어 최범락 대표이사와 임직원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뉴트라코어는 2018년 법인을 설립,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연구 개발(R·D)하는 기업으로 천연물(와사비잎추출물, 레몬밤추출복합물 등) 연구개발에 대한 오랜 경험과 식약처 허가를 통한 독점적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

 

2024년 7월 전북특별자치도․임실군과 7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하고 임실공장 설립을 본격화했다.

 

이번에 준공된 임실공장은 오수 제2농공단지에 위치한 2,000평 부지에 600평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GMP 공장이다.

 

㈜뉴트라코어는 이 공장을 통해 천연물 소재 기능성 원료 개발에 그치지 않고 완제품을 안정적으로 자체 생산하여 소재의 차별성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기술 및 가격 경쟁력 확보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임실군에 자사 확보 소재 및 신규 천연물 소재를 재배할 수 있는 농장 구축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으로의 개발을 진행하여 관내 원재료 매입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농가를 위한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범락 대표이사는“뉴트라코어 건강기능식품 원료 GMP 공장의 준공을 함께 축하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기쁨과 깊은 감사를 느낀다”며“이곳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에 자리 잡은 이 공장은 저희 뉴트라코어가 천연자원의 산업화와 글로벌화를 향해 내딛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주)뉴트라코어 임실공장 준공식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향후 뉴트라코어가 건강기능식품 제조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며“이번 임실공장 준공으로 오수 제2농공단지 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투자에 활력을 불어넣고, 유망 기업 유치와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