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경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선도기업 연계 스타트업 협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김해 창업기업 혁신성장 지원 나선다!

 

[ 포에버뉴스 사공선 기자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관내 창업기업의 기술역량 강화 및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2025년 선도기업 연계 스타트업 협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기상어’ 캐릭터로 잘 알려진 글로벌 콘텐츠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기술검증(PoC), 사업화 및 후속 투자 연계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 분야는 ▲소비재(식품, 화장품, 전자제품 등) ▲콘텐츠(교육, 키즈테크, 게임, 실감형 콘텐츠 등)이며, 참여 스타트업은 더핑크퐁컴퍼니의 IP(지식재산권) 및 유통채널을 활용한 협업과제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과제당 최대 1,000만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스마트스터디벤처스의 후속 투자 검토 등 연계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김해시에 본사, 지사 또는 연구소를 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신산업 창업 또는 초격차 분야에 해당할 경우 창업 10년 이내 기업도 신청 가능하다.

 

단, 김해 외 지역 소재 기업도 신청은 가능하나, 선정 시 협약 체결 전까지 김해시로 본사 이전을 완료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6월 26일부터 7월 15일 16시까지이며,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이번 사업은 스타트업이 더핑크퐁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성과를 실제로 검증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김해시가 스타트업 친화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우수한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들이 선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