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더민주당 경기도당 임종성 위원장, 경기도지사에게 ‘인구감소·민생투어’ 제안

-임 위원장, “인구감소 선제적 조치” 필요
-임 위원장, “민생투어...현장에 답있다”, “당정협의회 구성...도민 혜택” 강조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이 29일 경기도지사에게 인구감소에 따른 선제적 조치와 민생투어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임종성 위원장이 도의회 기자실을 방문해 김동연 도지사 접견 백브리핑을 진행했다.

 

임 위원장은 김 지사에게 ‘인구감소 해결방안’과 ‘코로나19와 수해에 따른 민생투어’를 제안했다.

 

임 위원장은 “인구 소멸(인구감소)로 인해 대한민국 정부는 200조에 달하는 저출산 해결방안 정책을 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가 정책적 도입으로 선제적 조치를 한다면 정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선제적 조치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6.25 전쟁으로 해외 진출한 재외동포들을 ‘리턴 코리아’한다면 인구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그들을 위한 임대주택 마련과 국제통상협력과 해외네트워크 형성과 협치가 체계적으로 우선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와 수해 입은 민생을 위한 ‘민생투어’를 실시해야 한다. 민생투어는 현장에 답이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도의회 더민주 남종섭 대표의원은 “임종성 도당 위원장과 현장 속에서 민생을 챙기고 여·야 구분 없이 도당의 정책과 민생협의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임종성 더민주 경기도당 위원장은 “경기도당을 ‘서비스센터화’로 구축하고 78개의 직능단체와 78명의 도의원들을 1:1 매칭해 경기도민을 위한 예산감시자 역할을 수행하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종성 의원이 27일 신임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된 후 공식 행보로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접견하며 당정협의회 구성이 임박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