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고양시의회 문재호 의원, "시장님! 시정질문 후 달라진 것이 무엇입니까?"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고양시의회 문재호의원이 9월 7일 열린 제256회 본회의 ‘시정질의’에서 3년간의 시정질문 후 무엇이 시정되었으며 정책에 반영된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며 “필리핀 참전기념비 관리 및 기념관 건립”, “고양시민의 걸을 수 있는 권리”, “벽제관지 복원사업”,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설치”, “코로나19로 늘어나는 층간소음 대책”, “주차장 확보를 위한 대책”에 대하여 현재 진행사항과 고양시의 중장기 계획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물었다.


특히, 1.관산동 필리핀군 6.25 참전기념관 건립 2.전통시장(원당시장,일산시장,능곡시장)공영주차장 설치 3.공동주택(아파트)층간소음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 및 정책수립에 대해서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단계적으로 실행해줄 것으로 요구하였다.


이에 대해 이재준 시장은 필리핀 참전 기념관 건립은 국방부, 국가보훈처 등과 협의가 필요한 사항이며 고양시민의 보행권 확보를 위해서고양시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조례에 의거 보행환경 취약지역에 대해 보도가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벽제관지는 정밀발굴조사를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벽제관의 원형이 복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은 원당지하차도 상부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능곡·일산 전통시장의 주차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여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주차장 이용료를 보조하여 전통시장 이용 편리성을 개선하였다고 했다.


층간 소음과 관련해서는 층간소음 관리위원회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단지가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우선하여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하였다.

최근기사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