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고양시의회 김미수 의원, 제25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김미수 의원, 탄현공공주택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연장을 주제로 시정질문 펼쳐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김미수 의원은 탄현공공주택을 임대 아파트로 오해하고 있는 시민들이 있다며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알려달라고 했다.


그리고 김 의원은 입주 후에 예상되는 학교 통학문제에 미리 대비해야 한다고 했으며 연장이 결정된 인천 2호선 탄현역의 위치를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해 달라고 했다.


또한 김 의원은 고양시의 각종 위원회 회의록 정비와 함께 회의 진행 전 전 회의에서 진행된 사항에 대한 보고를 하고 회의를 진행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재준 시장과 집행부는 2020년 3월 지구지정 고시에 따른 정확한 사업명은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으로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지구계획 수립 중에 있고 2022년 4월 지구계획이 승인될 예정이라고 했다.


학교 통학문제는 교육청에서는 고양탄현 공공주택지구의 학교 신설은 불가하고 인근 고봉초등학교와 현산초등학교를 이용하라는 의견으로 고양시는 고봉초등학교 통학로에는 보행육교를 추가로 설치하고 현산초등학교 통학로에는 안전휀스 설치를 계획 중이라고 했다.


인천 2호선 연장은 향후 예비타당성조사, 기본계획 수립 등 사업 추진과정을 거쳐 노선과 역사위치가 확정되는 사항인 만큼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회의 진행 전 전차 회의록을 읽고 진행된 사항을 보고 후 회의를 진행하는 절차는 별도규정은 없으나, 회의에 관련성이 있거나 참고할 필요가 있다면 지난 회의 결과를 공유하도록 하는 등 관련 부서 교육 등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최근기사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