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고양시의회 최규진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고양시 사회복지사 등의 정책자문위원회 올해 안에 구성

최규진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 행정사무감사에서 고양시 사회복지사의 열악한 처우 문제 지적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고양시의회 최규진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16일 문화복지위원회 복지여성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고양시 사회복지사의 열악한 처우 문제 해결을 위해 복지여성국장과 유선준 복지정책과장에게 강력히 촉구했다.

 

'고양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제7조 종합계획 수립, 제9조 처우개선 등 사업, 제10조 위원회 설치 및 구성을 해야 하지만 담당부서인 복지정책과에서는 이를 전부 미추진하고 있었다.

 

최 의원이 살펴본 결과, 위원회 구성의 경우 2019년 조례 개정을 통해 규정이 마련됐지만, 현재까지 미구성 되고 있었고, 그 이유를 현재 고양시 위원회 정비계획에 따라 기존 운영 중인 위원회 활용 추진을 이유로 미루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 의원은 “고양시는 사회복지사분들의 처우개선과 복지에 대해 손 놓고 있던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강력히 규탄함과 동시에 올해 안에 조례에 규정되어 있는 모든 것들이 신속히 추진되어 고양시 사회복지사들의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대해 담당 부서 과장인 복지정책과 유선준 과장은 “종합계획은 이미 거의 완성단계로 조례에 규정되어 있는 사항들을 올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