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행사 개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의정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에서 이계옥, 김지호 의원이 ‘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개발연구회’를 하면서 9일 송산사지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숲놀이 연구’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산불 체험 ▲산사태 체험 ▲나무야 놀자 ▲팝업 놀이터 ▲통나무놀이터 ▲ 짚 라인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현장의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나무의 광합성이 지구온난화의 주원인인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기 때문에 숲을 잘 가꿀수록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이 향상되는 점과 목재연료는 화석연료와 달리 지구온난화에 기여하는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산림 에너지로서 기후위기 대응에 탄소중립을 위한 숲 놀이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했다.

 

숲과 나무가 기후환경에 미치는 효과를 알게 된 많은 어린이들은 씨앗연필을 심어보는 것으로써 소소하지만 의미있는 체험도 하며 기후행동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시민의 환경보전 의지를 높이고 어린이에게 탄소중립을 생활화 하기위해 ‘환경의 날(6.5)’을 포함한‘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이계옥 의원은 “영유아들이 숲의 고마움을 알며, 일상에서 탄소중립 실천이 건강을 지켜준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을 기대하게 된다”고 말했다.

 

김지호 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릴때부터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의정부시의회]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