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은 11월 14일, 2026년도 청렴 슬로건을 공식 확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전사적 캠페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슬로건은 ‘청탁없는 우리공단, 청렴해진 우리연수’ 로, “우리 공단부터 부정청탁을 근절하면 연수구 전체가 청렴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단순한 문구를 넘어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윤리의식을 실천하겠다는 공단의 청렴 실천 선언문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
공단은 지난 9월 15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6 청렴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다.
총 36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3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10건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이 가운데 최종 1건을 대표 슬로건으로 확정했다.
이번 슬로건을 향후 청렴교육, 사내 캠페인, 대외 홍보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여 반부패·청렴 인식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특히 청렴주간 운영, 청렴릴레이 챌린지, 청렴소통 게시판 신설 등 구성원이 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장해윤 이사장 직무대행은“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표현이 아니라 우리 공단이 지향해야 할 행동 원칙이자 시민과의 신뢰를 상징하는 가치”라며 “12월 세계 반부패의 날을 앞두고 모든 임직원이 청렴을 조직문화의 핵심 가치로 삼아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으로 더욱 신뢰받는 공단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공단은 그동안 임직원 청렴 교육, 청렴서약, 이해충돌 방지제도 정착 등 청렴도 향상과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와 왔으며, 이번 슬로건 발표를 계기로 청렴문화 확산에 한층 더 속도를 낼 계획이다.

